디즈니+를 사용하다 보면 종종 저화질로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 해결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립니다. 요점은 어플 특성상 항상 고화질로 영상을 재생할 수 없고, 주변 통신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는다는 것입니다. 모바일 기기를 통해 최고 화질로 시청하기 위해서는 와이파이 스트리밍 또는 다운로드 후 감상하셔야 합니다. 아래 설정을 확인해 보시면 고화질로 감상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테이터 사용 설정 확인
앱에서 최고화질로만 재생을 선택할 수 없고, 통신상황에 따라서 끊김 없이 재생 가능한 최대의 화질로 재생됩니다. 아래와 같이 데이터 설정을 확인해보세요.
1. 웹(PC)
화면 오른쪽 상단 프로필-> 앱 설정 -> 자동
2. 아이패드, 아이폰 등 모바일 기기
오른쪽 하단 프로필 -> 앱 설정 -> 데이터 사용량 -> 자동
3. 스마트 TV
탐색 -> 설정 -> 앱 설정 -> 자동
저장 콘텐츠 화질
아이폰, 아이패드, 갤럭시 등의 휴대 기기로 영상을 다운로드 후 시청하려고 하는데 화질이 안 좋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다운로드 영상 화질을 최상으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경로
오른쪽 하단 프로필 -> 앱 설정 -> 영상 화질 -> 최상
기기별 최대 화질 확인
디즈니에서는 기기별로 최대로 재생할 수 있는 화질의 제한이 있습니다. 만약 저화질이 계속된다면 아래 화질 설정을 확인해보세요. 핸드폰으로 본다면 와이파이를 통한 스트리밍이나, 다운로드 후 보는 게 최고 화질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1. 휴대용 기기
와이파이만 사용하는 스트리밍
1080 HD, 5.1 서라운드 사운드
자동
HD 화질, 5.1 서라운드 사운드
데이터 절약
SD 화질, 스테레오
2. 스마트 TV
자동
4K UHD 화질, 돌비 애트모스
중간
1080 HD 화질, 5.1 서라운드 사운드
데이터 절약
SD 화질, 스테레오
3. 웹(PC)
자동
1080 HD 화질,스테레오
중간
HD 화질, 스테레오
데이터 절약
SD 화질, 스테레오
계속 저화질이라면
위와 같은 설정을 조정해도 화질이 안좋거나, 끊긴다면 설정 문제가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인터넷 연결, 기기 문제를 테스트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해보시면 됩니다.
- 인터넷 연결 상태 확인
- 디즈니+ 앱 삭제하고 재설치
- 스트리밍 기기 전원 껐다 켜기
- 디즈니+ 앱 강제 종료 및 재시작
- 다른 앱에서 콘텐츠 스트리밍 테스트
- 스트리밍 기기의 HDMI 연결 상태 확인
- 다른 기기에서 디즈니+ 앱 스트리밍 테스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