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르기닌의 효능과 4년 복용 후기

by ΕΒΑ'> 2021. 12. 10.
반응형

아르기닌을 4년 동안 먹으면서 느꼈던 후기와 정보 알려드려요. 혈액순환과 혈류 작용, 그리고 신진 대상 증가를 위해 아르기닌을 고르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특히 운동 및 남성성과 관련해서 여러 가지 궁금한 점들이 많아서 저도 찾아가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아르기닌이 무엇인지, 효능과 효과, 그리고 아르기닌이 포함된 음식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마지막에는 제품도 함께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아르기닌 복용 후기

제가 아르기닌을 먹은 이유는 활력이 부족해지는 것을 느끼고 그것을 조금 보완해보고자 먹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가족력으로 혈관 질환이나 심장질환이 있어서 그것을 예방하는 차원에서 꾸준히 복용하기로 했습니다. 그렇다고 매번 꼭 먹어야 한다는 것은 아니어서 2~3달 정도 먹고 또 2~3달 정도 쉬고 해서 4년 정도 먹었는데요. 아침에 하루 1정 정도 먹었고 여러 제품들을 번갈아가면서 먹었습니다. 아르기닌과 함께 루테인, 포도씨 추출물, BCAA, 알파 리포산, 유산균, 비타민 B, C, D군, 마그네슘 오메가 3 등등 여러 영양제와 함께 먹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걱정하는 것중 하나가 탈모에 관한 것인데, 저 같은 경우에는 원래 탈모약 프로페시아 계열을 복용 중에 같이 복용했습니다. 아르기닌을 먹는다고 해서 탈모약 효과가 떨어지고 이런 것은 못 느꼈어요. 제가 양을 많이 복용하는 게 아니라 그런 것일 수도 있는데, 주변 지인들도 복용하는 사람이 있는데 특별하게 문제는 없었으니 안심하고 드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효과에 대해서는 확실히 먹고 안 먹고 몸에서 느껴지는 게 달랐습니다. 우선 확실히 신진대사가 늘어난 느낌을 받았습니다. 단점이라면 단점이 있는데, 아침을 먹고 난 후 점심시간까지 기간 동안 허기가 조금 더 빠르게 느껴진다는 점입니다. 그럴 때는 에너지바나 단백질 음료로 간단하게 해결을 했습니다. 운동과 함께 병행해서 그런지 체중은 조금 빠진 상태를 계속 유지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구매해 주시면 저에게 도움이 됩니다.

 

 

 

익스트림 듀얼 아르기닌 플러스 1000mg 120정, 2개

COUPANG

www.coupang.com

 

 

California Gold Nutrition, L-아르기닌, AjiPure, 500mg, 베지 캡슐 60정

 

kr.iherb.com

 

 

아르기닌이란?

아르기닌은 필수 아미노산으로 단백질을 합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혈액에서 산화질소를 만들어내고 혈관을 확장해 혈류를 잘 흐르게 합니다. 필수 아미노산이지만 인체에서 합성되는데, 양이 극히 적어서 음식이나 영양제를 통해서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또한 성장 호르몬, 인슐린과 같은 물질의 방출을 도와준다고 하네요. 일반적으로 가슴통증, 혈류 개선, 발기부전, 고혈압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꾸준히 근력운동을 하는 분. 고혈압, 협심증, 심근 경색 등 혈류 관련 환자 (전문가와 상의). 체중조절을 하는 분. 성기능을 강화하고 싶으신 분이 드시면 좋습니다.

 

 

 

아르기닌을 먹으면 좋은 점

1. 협심증에 의한 흉통

아르기닌은 혈류를 증가시켜 협심증에 의한 흉통을 완화시켜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협심증으로 좁아진 혈관을 넓히는 데는 효과적이지 않다고 합니다. 

 

2. 발기 부전 

매일 아르기닌을 경구 섭취하면 발기부전 환자의 성기능이 향상된다고 합니다. 실데나필과 타다라필과 함께 복용하면 더욱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3. 고혈압과 단백뇨

매일 아르기닌을 섭취하면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고, 특히 단백뇨가 있는 고혈압 환자의 경우 혈압을 낮추고 고혈압 위험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임신 중에도 복용할 수 있지만, 반드시 전문가와 상의하셔야 합니다.

 

4. 말초동맥 질환

혈관 협착증이나 말초동맥 질환의 경우에도 아르기닌을 복용하면 혈류 증가로 인해 개선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5. 운동 수행능력 

근력운동과 같은 무산소 운동을 하기 전 복용하면 혈류를 증가시켜 운동의 수행능력을 증가시키고 높은 강도의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6. 다이어트

혈액순환을 잘 되게 하기 때문에 신체의 전체적인 신진대사가 촉진되어 지방분해가 더 빨리되고, 같은 활동을 하더라도 칼로리 소모가 높아집니다.

 

7. 피로 해소

아르기닌은 간에서 대사 되기 때문에 몸속의 독성을 제거해서 몸에 쌓인 젖산과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어 피로 해소에 좋습니다.

 

 

아르기닌을 먹을 때 주의할 점

임신 중, 모유수유

임신 중 단기간 복용하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만 장기간 복용에 대해서는 충분한 자료가 없어 꼭 전문가의 지침을 따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모유수유를 하신다면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 예정

혈류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수술이 예정되어 있다면 최소 2주 전에 섭취를 중단하시고 의사에게 알리셔야 합니다.

 

신장 질환

신장 질환이 있는 경우 아르기닌을 섭취하면 칼륨 수치가 높아져 심장 쪽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전문가와 상의 후 섭취해야 합니다.

 

부작용

기본적으로 아미노산 계열의 성분은 부작용이 많이 없는 편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처방 없이 인터넷에서도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다하게 복용할 경우 복통, 복부 팽만감, 설사와 저혈압, 구내염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간혹 간수치에 관해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아르기닌 단독 복용 시 간수치와 관련이 없으니 간질환을 앓고 계시는 분이 아니라면 안심하셔도 괜찮습니다.

 

 

아르기닌의 올바른 복용법

최대 18개월 동안 매일 1.5~24g까지 섭취가 가능합니다. 아르기닌은 공복에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운동을 하는 경우라면 운동 30분 전에 섭취해 몸에 흡수되기 충분한 시간을 줍니다. 오르니틴, 글리신 등 다른 아미노산과 함께 섭취하면 흡수에 도움이 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