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7을 사고 한 달이 지났습니다. 저도 며칠 동안 정보를 찾아보면서 살까 말까 고민을 많이 했었기에 정리 글을 적어봅니다. 기존에 워치7으로 바꾸고 나서 삶이 한 단계 더 쾌적해진 기분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한 달 동안 사용해보면서 느낀 점을 알려드릴게요.
디스플레이
사용하면서 용하면서 디스플레이가 더 밝고 선명해져서 밝은 빛이 있어도 화면이 잘 보였습니다. 시리즈3에비해서 50% 이상 화면이 커졌다는데 체감할 정도였습니다. 예전에 아이팟 화면을 보다가 아이폰을 경험했을 때처럼 신세계였습니다. 지금 워치3를 보고 있으면 이걸 어떻게 썼지?라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넓어진 화면과 가벼운 무게
이전에 42mm 제품을 사용했었는데, 이번에는 41mm로 구매했어요. 1mm차이지만 실제 디스플레이 크기는 훨씬 줄어들었고 화면의 대각선 길이가 늘어난 것이라 가벼운 무게에 큰 화면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제가 손목이 두꺼운 편이 아니라서 41mm 제품도 어떤 복장이든 잘 어울렸습니다. 무게도 42mm 착용 후 41mm를 착용하면 정말 가벼운 운동 밴드를 찬 것처럼 가벼웠습니다. 러닝과 수영할 때도 훨씬 가볍다고 느꼈어요.
AOD(Always On Display) 기능
워치3를 사용하면서 제일 불만이었던 점이 AOD(Always On Display) 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 점이었습니다. 항상 손목을 쭉 들어 올려서 시간을 확인해야 했습니다. AOD를 켜 놓으니 손목을 들어 올리지 않아도 시간과 알림을 확인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배터리도 그렇게 빨리 닳지 않아서 지금은 배터리 걱정 없이 하루 종일 쓰고 밤에는 충전해 놓고 있습니다.
충전 속도 반응속도
워치를 새로 구입하기로 결정한 이유 중 하나는 종종 충전하는 것을 까먹어서 급하게 충전할 때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는 점도 있었습니다. 워치7은 80%까지 45분 만에 급속 충전이 가능해서 충전을 깜빡한 날에도 빠르게 충전 후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 업무상 문자나 카톡, 전화를 받을 일이 많은데, 워치3는 너무너무 반응 속도가 느려서 워치로 알림을 확인하는데 0.8초 정도의 딜레이가 항상 있었어요. 그게 한번 받을 때는 상관없는데, 하루에도 몇 번씩 확인하다 보면 정말 답답합니다. 그런데 워치7은 알림도 팍팍 잘 뜨고 바로 확인이 가능해서 너무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진동
워치7을 처음 받았을 때는 알림 진동이 약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근데 사용하다 보니 훨씬 좋다고 느껴졌어요. 이전에는 진동이 너무 강해서 알림이 오면 가끔씩은 놀라기도 했습니다. 이전 버전 워치를 사용해 보신 분들이라면 아마 어떤 느낌인지 아실 겁니다. 약한 강도인 것 같으면서도 러닝과 수영중에도 워치의 진동을 확실히 느낄 수 있어서 신기했습니다.
운동과 방수방진
워치를 바꾸기로 결정한 이유 중 하나가 운동 중 어플 실행이 너무 느려서였는데요. 워치7은 실행 속도도 그렇고 밝기 부드러움 모든 것이 좋아서 운동할 맛이 열 배는 더 샘솟습니다. 실제로 워치를 바꾸고 운동일수가 훨씬 늘었습니다. 또한 자동으로 운동을 추적해줘서 10분 이상 걷고 있으면 꼬박꼬박 운동 중이냐고 물어보는 것도 기특합니다. 가끔 기록을 까먹을 때가 있는데, 그때 정말 유용합니다.
그리고 WR50 등급 방수가 가능해서, 수영을 하고 나서 물이 더 잘 빠진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전까지 워치 시리즈가 방진등급이 있는 줄 알았는데, 없었다고 하더라고요. 워치7은 IP6X 방진 등급으로 먼지에도 끄떡없었습니다.
밴드 호환성 워치 페이스 커스텀
워치7 41mm는 38mm, 40mm 밴드와, 45mm는 42mm, 44mm 밴드와 호환이 가능해서 이전 워치 밴드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점이 좋습니다. 이전에 저는 42mm 제품을 사용해서 밴드는 맞지 않았지만, 가족이 40mm 제품을 사용하고 있어서 워치 밴드가 모두 호환돼서 몇 개 뺏어 쓰고 있습니다. 워치3 쓸 때는 뭔가 밴드를 추가 구매하고 싶은 마음이 없었는데, 워치7은 밴드를 바꾸는 맛이 있는 녀석이었습니다.
그리고 워치 페이스!! 인물사진 모드로 친구들하고 찍은 사진으로 장난도 칠 수 있고요. 무엇보다 일상생활에서는 '듀얼 모듈' 페이스 꼭 쓰세요!! 필요한 정보들을 보기 좋게 정렬해서 정말 유용합니다. 저는 평일에 듀얼 모듈 페이스로, 주말에는 인물사진 모드로 바꿔서 쓰고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꼭 사라
교체를 망설이시는 분들은 저와 주변에 애플 워치 7을 고려하다가 구매한 친구들의 의견을 종합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워치3, 4, 5를 사용 중인 분: 꼭 사세요! 화면 차이가 어마어마하고 특히 반응 속도가 넘사벽입니다. 친구 한 명은 5를 사용하다가 바꿨는데, 역시나 대만족 합니다. 제가 추천해줘서 친구가 새로 산날 워키토키로 기쁨을 나눴습니다.
- 워치 SE나 6를 사용 중인 분들: 조금 더 써도 되지만 새로운 페이스와 넓어진 디스플레이를 느끼고 싶다면 사용중인 워치는 당근으로 보내고, 워치 7로 갈아타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댓글